목장모임을 위한 성경공부 교재
푯대를 향하여 |
■ 은혜와 사랑나눔
한 주간 살면서 받은 은혜가 있다면 함께 나눕시다! 은혜를 체험한 간증들은 우리를 춤추게 합니다.
■ 말씀나누기
인생은 자전거와 같아서 목표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진하지 않으면 곧 넘어지게 됩니다. 예수님도 창세전부터 세워놓으신 뚜렷한 목표를 향해 달려가셨습니다. 사도바울도 앞에 있는 푯대를 향해 달려가는 인생을 살았습니다.
목표 없이 사는 사람은 산 위의 풀과 같아서 바람 부는 대로 요동합니다. 키 없는 배와 같아서 물결 치는 대로 방향이 달라집니다.
우리가 삶에 실패하지 아니하고 일생을 보람 있게 살려면 인생목표를 분명하게 세워야 합니다. 목표가 있으면 순례자이지만 목표가 없으면 방랑자입니다. 목표는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할 것인지를 정확하게 말해주는 인생의 나침반입니다.
1. 새로워지기 위해서는 목표중심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. 원대한 인생목표가 있어야 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일상의 작은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. 사도바울의 목표는 무엇이었습니까(행 20:24)?
♣ 빌립보서 3:13-14
2. 하나님은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새로운 사람으로 만드셨습니다. 새로운 마음, 새로운 꿈, 새로운 목표를 주셨습니다. 그러므로 날마다 새로워져야 합니다.
♣ 고린도후서 5:17
3. 새로워지기 위해서는 우리의 마음이 항상 새롭게 깨어 있어야 합니다. 특별히 믿음안에서 부정적인 마음이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뀌어야 합니다.
♣ 로마서 12:2
4.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은 언제나 새 일을 행하시는 분이십니다. 옛 일(과거)에 얽매여 있는 사람은 결코 밝은 미래를 맞이할 수 없습니다. 하나님이 예비해 놓으신 밝은 미래를 그려보며 오늘도 일어나 달려가십시오.
♣ 이사야 43:18-21
댓글0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