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[성경본문] 마태복음16:16 개역개정
-
16.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
제공: 대한성서공회
목장모임을 위한 성경공부 교재
예수는 그리스도 |
■ 은혜와 사랑나눔
한 주간 살면서 받은 은혜가 있다면 함께 나눕시다! 은혜를 체험한 간증들은 우리를 춤추게 합니다.
■ 말씀나누기
C.S. 루이스는 그의 책 ‘순전한 기독교’에서 다음과 같이 서술합니다. “제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은, ‘나는 예수를 위대한 도덕적 스승으로는 기꺼이 받아들이지만 예수 그리스도가 자신이 하나님이라고 말한 주장만큼은 받아들일 수 없다’는 어리석기 짝이 없는 말을 그 누구도 못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. 우리는 이런 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. 단지 인간에 불과한 사람이 예수님과 같은 주장을 했다면 그는 위대한 도덕적인 선생이 전혀 아닐 것입니다. 그는 정신병자(자신을 삶은 계란이라고 말하는 사람과 똑같은 수준의)거나 아니면 지옥에서 온 악마일 것입니다. 이제 여러분은 선택을 해야 합니다. 이 사람은 하나님의 아들이었고 지금도 하나님의 아들입니다. 그게 아니라면 미치광이거나 그보다 못한 인간입니다. 당신은 그를 바보로 여겨 입을 틀어막을 수도 있고 악마로 여겨 침을 뱉고 죽일 수도 있습니다. 아니면 그의 발 앞에 엎드려 하나님이시요, 주님이시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. 그러나 위대한 인류의 스승이니 어쩌니 하는 선심성 헛소리에는 편승하지 맙시다. 그는 우리에게 그럴 여지를 주지 않았습니다. 그에게는 그럴 여지를 줄 생각이 처음부터 없었습니다.”(순전한 기독교, 홍성사, pp. 93~94) 그렇다면 예수님은 자신을 누구시라고 주장하십니까? 성경은 그분이 누구시라고 말합니까?
1. 예수는 완전하신 하나님이십니다.
♣ 마태복음 16:16
2. 예수는 완전한 사람이셨습니다.
♣ 히브리서 4:15
3. 예수님은 왜 오셨을까요?
♣ 디모데전서 2:5
4. 예수님은 중보자가 되시기 위하여 무엇을 하셨습니까?
♣ 요한복음 1:29
♣ 로마서 4:25
댓글0개